The world Training Center by Livingstone

3, 미네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Livingstone 0 537

3, 미네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칼슘도, 미네랄도 약이 아니다. 외국에서는 비타민과 같이 미네랄 제품들을 식품으로 분류하고 다양한 미네랄 제품들이 선을 보이고 있다. 칼슘을 먹어 보았던 사람들이나 철분을 먹었던 사람들이 그 효과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고 말하는 것은 영양의 사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영양은 사슬처럼 엮어져 있어서 어느 한 사슬이 약해진 경우에도 문제는 발생하지만 두 사슬 이상에 문제가 생기었을 경우 전체 사슬은 더욱 약화c612f6ed5d7de57b150f1085657bc19e_1482904290_37.jpg

될 뿐만 아니라 한가지의 사슬이 다시 엮어진다고 해서 그 사슬 전체가 튼튼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뼈하면 칼슘만을 생각하지만 어린아이의 경우 뼈의 70%, 성인의 경우 뼈의 30%가 단백질로 되어 있다. 그 나머지가 칼슘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의 미네랄과 수분으로 자갈, 모래, 시멘트, 철근이 필요한 콘크리트 벽처럼 여러 가지 영양소가 결집하는 곳이 뼈이다.

철분 또한 마찬가지이다. 빈혈 하면 엄마들은 먼저 철분만을 생각하지만 철분은 헤모글로빈이라는 철, 단백질의 합성을 통해서만 산소 운반 능력을 가지게 된다. 그렇다고 또 빈혈이 단백질만으로 치료되는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요즘의 아이들은 비타민B12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거대 적 아구성 빈혈이 많은 아이들에게서 확인되는데 이는 극도로 정제된 음식, 도정한 곡식을 먹었음을 반증하는 것이다.

지금의 아이들은 육류를 좋아하고 어지간히 밥을 먹지 않는 이상 단백질과 철분이 결핍되는 경우는 드물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학자들인 브래그, 워커, 배닉 박사 등은 미네랄은 반드시 음식(동식물)에서 흡수해야지 만약 물 속에 들어있거나 자연에 있는 무기미네랄을 흡수할 경우에는 우리 몸속의 중추기관을 헤치고 각종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경고하고 있다.

인체가 효율적으로 소화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 채 섭취하고 있는 각종 무기성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 구리, 실리콘)은 관절사이에 축척 되면 관절염을 유발시키며, 창자벽에 남아있으면 변비를 일으키게 하고, 동맥의 혈관 벽을 덮으면 동맥경화를 야기 시키는 것이다.

, 심장의 판막이 무기미네랄 축척 물로 굳어지면 심장수술이 필요하게 되고 신장과 간에 무기미네랄 축척물이 너무 많아지면 송수관을 막을 정도의 작은 돌처럼 되어 신장의 여과기가 무기물질로 막히게 되면 신장이식 수술을 하게 되며, 축척 물이 청각신경을 차단한다면 그때는 전체적인 청각상실을 가져오게 된다. 따라서 체내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는 무기질은 축척 되어 때가 되면 동맥경화, 신장결석, 관절염, 청각상실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이 되기도 한다.

 

미네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미심장하게 쓴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사무엘앤더슨박사는 과 과학의 결합이라는 저서에서 '망간이 없으면 애정이 없고, 칼슘이 없으면 발육이 안 되고, 나트륨과 칼륨의 비율이 깨지면 건강이 무너지고, 유황이 없으면 골격이 약하고, 규소가 없으면 인내력이 없고, 마그네슘이 없으면 근육이 지탱할 수 없고, 식염이 없으면 쇠약해지고, 철분이 없으면 혈색이 없고, 구리가 없으면 결핵에 감염되고, 인이 없으면 지혜가 없고, 옥도가 없으면 신체에 이상이 오고, 불소가 없으면 젊음이 없다'라고 하였다. 이처럼 인체 요소요소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로서 그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자료출처: http://user.chollian.net/~yjp1213/html8.htm ② ③www.danaa.com

 

한번은 거제도에서 한 청년과 자동차를 타고 가던 중이었다. 운전을 하던 그 청년이 갑자기 아앗! 소리를 지르면서 눈이 몹시 아프다는 것이었다. 언제부터 아팠냐고 물으니까 지금부터 아프다고 했다. 그래서 필자 는 "저기 해수욕장에 가서 바닷물로 눈을 씻으라."고 했다. 그러자 그 청년은 "아니 아저씨가 무슨 예수님이라고 저기 실로 암에 가서 씻으라는 흉내를 내세요?" 하면서 빈정댄다. 필자는 또 설명을 했다. 이봐! 지금 자네 눈 아픈 증상은 말야! 바이러스가 각막에 침투하면서 신경을 건드리는 증상인데 그런 류의 바이러스는 저 바닷물 속에 있는 미네랄 중에 염화나트륨 이면 퇴치할 수 가있어! 돈 안 드리고 한번 고쳐봐! 했더니 그제야 믿음이 가는가 보다. 해수욕장에 차를 세우고 바닷물로 들어가다가 바닷물이 더럽다고 그냥 나온다. 쓰레기 같은 지저분한 오물들이 많이 떠내려 왔는가 보다. 그래도 검부러기 헤치고 다시 들어가서 눈만 씻고 나오라니까겨우 들어가서 눈을 씻었다. 눈을 씻자마자 그 청년은 또 !” 하면서 소리를 쳤다. “왜 그러나?” 했더니 씻는 순간 눈이 하나도 안 아프다는 것이었다.

이와 같이 많은 미네랄들은 살균과 소독에도 한몫을 하지만 각기 여러 가지 질병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